2017. 12. 15.금
고객지원센터
신문사소개
구독신청
광고문의
기사제보
개인정보취급방침
고충처리인
고충처리인
HOME > 고충처리인
.
세명일보는 지난2005년 7월 28일 시행된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의해 고충처리인 제도를 설치, 운영하고 있습니다. 고충처리인 제도는 본사의 취재보도와 관련, 초상권 침해나 명예훼손 등 인권침해나 재산상의 피해를 보았을 경우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제도입니다. 고충처리인은 독자나 이해당사자들의 불만, 이의제기사항을 상담처리하고 이를 해소,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독자의 고충을 잘 처리할 수 있는 신망있고 경험과 법적식견을 갖춘 사람이 선임됩니다. 세명일보는 보도와 관련해 구제를 요하는 독자들은 고충처리인에게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, 팩스,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신청해 주시면 상담과 함께 고충을 성의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세명일보 고충처리인
- 성명 : 황원식
- 전화 : 054-901-2000
- 팩스 : 054-901-3535
- 이메일 : hws6363@naver.com
고충처리인 운용규약
제 1조(목적)
이 규약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내의 언론피해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한 고충처리인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.
제 2조(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)
고충처리인의 세명일보의 신뢰도제고와 정확한 취재보도, 신속한 언론피해구제를 위해 다음과 같은 직무를 수행한다.
1.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
2.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,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
3.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,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
4. 그 밖에 독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, 제3조(고충처리인의 지위) 고충처리인은 세명일보 취재 보도의 신뢰성 확보와 피해구제사항에 대한 신속 공정한 처리를 위해 그 판단과 직무수행 관련하여 객관적이고 자율적인 위상과 지위를 갖는다.
제 3조(고충처리임무)
1. 고충처리인은 언론보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덕망 있는 사내, 외 인사의 추천과 취재 편집 또는 제작종사 자의 의견을 들어 사장이 임명한다. 단 고충처리인의 경우 부장급이상으로 임명한다.
2.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하며 1회에 한 회 연임 할 수 있다.
제 4조(고충처리인의 보수)
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출장, 자료 수집, 회의참석 경비와 고충처리수당을 지급한다.
제 5조(고충처리인의 활동)
고충처리인은 세명일보의 취재보도사항에 대해 시정권고 사항이 발생 할 경우, 피해구제를 위한 제보나 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장에게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부서장은 이에 응해야 한다.
제 6조(시정 권고 및 피해보상)
고충처리인은 세명일보 취재보도와 관련해 시정권고가 필요한 사항이 발생하였거나, 피해구제신청사건과 관련해 피해보상이 필요한 경우 그 사유와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정도에 관한 의견서를 사장에게 제출한다.
제 7조(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재심)
1. 회사는 고충처리인이 제출한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의견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의견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주일이내 에 재심을 요청할 수 있다.
2. 고충처리인은 1주일이내에 재심 사안에 대해 심사한 뒤 사장에게 통보하며, 사장은 재심 사안에 대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용해야 한다.
제 8조(회사의 책무)
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정당하고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.
제 9조(고충처리인 운영규약 및 활동사항의 공표)
1.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약을 세명일보 인터넷신문을 통해 공표한다. 운영규약 내용을 변경할 때도 같다.
2. 고충처리인의 매월 1회 활동사항을 사장에게 제출하며,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을 매년 세명일보 지면 및 인터넷 신문을 통해 공표한다.
제 10조(시행시기)
이 규약은 2016년 6월 30일부터 시행한다.
등록번호 : 경북, 아00402주소 : 경북 안동시 솔밭길 226(옥동)발행인 : 김창원 편집인 : 김경일
Tel 054-901-2000Fax 054-901-3535
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함